본문 바로가기
육아 나들이

[아기랑]파주 뮤지엄헤이ㅣ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아트 실내 전시 할인 및 주차, 수유실(기저귀갈이대) 꿀팁

by 박치3 2024. 8. 8.
반응형

파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아트 전시관인 파주 뮤지엄헤이가 개관했습니다! 2024.07.26. 그랜드 오픈한 신상 미디어아트 전시회! 6개월 아기랑 함께 뜨거운 여름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파주 헤이리 마을쪽입니다! 유모차를 끌고 갔기때문에 주차부터 수유실 그리고 전시실까지 아이와 함께 다닐 수 있는지 걱정했지만 너무너무 쾌적하게 다녀왔다는 썰ㅋㅋㅋㅋㅋ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헤이리 마을은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좋아하는 곳인데요! 동네가 뭔가 되게 동화적이고 놀러온 느낌이 난달까...ㅋㅋㅋ 아기를 데리고 평소에도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바로바로 그 근처에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아트 전시관인 뮤지엄헤이가 오픈을 했습니다! 뮤지엄헤이가 오픈하자마자 굉장히 빠른 시간안에 다녀와서 후기가 많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제가 알려드릴게요!

파주 뮤지엄헤이 주차 정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는 신상 전시회관답게 건물 크기도 으리으리 하더라구요! 뮤지엄헤이 주차장은 크게 외부 주차장과 건물 1층 내부 주차장으로 되어있고 여기 뿐 아니라 길건너 야외 주차장을 또 운영을 하고 있더라구요! 외부에 전기차 충전소까지 있어서 오시는 분들이 정말 주차 걱정없이 쾌적하게 다녀가실 수 있을거같아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저희는 방문한 날이 평일 목요일이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뮤지엄헤이 주차장이 유독 널널하더라구요 ㅋㅋㅋㅋ그래서 뜨거운 햇빛을 피해서 실내 주차장에 주차를 했답니다! 주말에는 아마 더운날이라 실내 주차장이 빠르게 차지 않을까 싶은데 외부 주차장도 자리가 넓어서 외부까지 만차될 일은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파주 뮤지엄헤이 입장, 티켓 할인 팁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전시를 보기 위해 바로 이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1층 인포데스크와 연결이 되는데요! 유모차를 끌고 가도 될 정도로 완만한 경사에 턱이 없어서 편하게 이동 가능하답니다!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뮤지엄 헤이 1층에는 파스쿠찌 카페가 운영되고 있어요! 그리고 키오스크로 무인 티켓 발급을 하거나 인포메이션에서 할인이 해당하시면 할인을 받고 티켓을 구매하여 2층으로 올라가시면됩니다! 전시장 2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걱정마세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뮤지엄 헤이 티켓 정보입니다! 성인은 1인당 25,000원! 36개월 유아는 무료입장입니다! 저희는 그래서 성인 2명만 결제를 하고 아기랑 들어가게 되었어요! 여기서 꿀팁입니다! 저희는 파주시에 살지않아서 할인은 받지 못했는데 파주시민은 10% 할인이 가능해요! 하지만 이거말고도 또 있습니다 ㅋㅋㅋㅋ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저희는 뮤지엄헤이에서 바로 이 무인 발급기를 이용했는데요! 혹시나 싶어 파주 페이로 결제를 했더니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파주페이도 기존에 충전할 시 인센티브로 10%로 정도 할인이 가능하니 파주페이로 결제하셔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페이를 이용하면 체감상 더 할인이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ㅋㅋㅋㅋ 저는 기존에 파주시민이었기 때문에 그때 발급받은 카드를 이용하여 충전을 했었고 혹시나 파주페이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달아둘테니 미리 발급받아 가셔서 할인 받으세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수유실(기저귀갈이대)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에는 수유실이 있는데요! 위치는 1층 화장실 옆에 있습니다! 기저귀 갈이대부터 전자레인지 등 필요하신게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급하게 기저귀 갈게 될때 유용하게 다녀왔습니다 ㅋㅋㅋ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전시 관람 후기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1층에서 2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면 전시실 입구가 나오구요~ 거기서 직원분께 확인을 받고 들어가면 이렇게 전시관 안내도가 나옵니다! 뮤지엄 헤이가 좋았던점은 전시관이 무지무지 넓기도 했지만 단층으로 되어있어서 유모차를 끌고 오르락 내리락 안해도 된다는 점이었어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이렇게 가운데 복도공간이면서 전시공간인 곳이 있고 양옆으로 쭉~~ 여러 전시실들이 있어요! 각 방에 들락 날락 하면서 전시관들을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구조입니다!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뮤지엄헤이의 모든 미디어들이 아름다웠지만 유난히 이뻤던 핑크비치! 바다소리 사운드에 미디어를 더하니 정말 진짜 바다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아기도 신기해하고 어른들도 신나더라구요 ㅋㅋㅋㅋ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뮤지엄헤이에서 그리고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할 것 같은 헤이 파크! 이게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이렇게 미디어로 나타나는 참여형 전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아이들이 막 색칠한 대로 강아지들이 디자인 되는데 즐거운 전시 참여가 될 거같아요!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이렇게 판다, 펭귄, 아기 사자도 3d로 막 튀어나오구요 ㅋㅋㅋㅋㅋ 고양이도 있어요! ㅋㅋㅋㅋ 막상 보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즐거워 하는 전시랍니다 ㅋㅋㅋ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우유니 사막도 간접 체험 해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고요한 사막을 실물로 보면 너무너무 아름답겠지만 실물을 보지 못하니 대신 즐기는 미디어 아트 ㅋㅋㅋㅋ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뮤지엄헤이에서 마치 애니메이션 라푼젤을 연상시키는 '빛의 여신' 전시관도 인상적이었구요! '당신의 시간' 이라고 대형 시계앞에 있는 포토존도 인상적이 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제일 인상 깊게 본 전시관이 있었어요!! 바로 제일 마지막 전시관인 '르누아르의 순간들& 대자연'이라는 전시관입니다!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파주 뮤지엄헤이

인상주의 화가인 르누아르! 보니까 매시간 정각에 그의 일생을 담은 짧은 애니며이션?다큐? 형식의 영화같은 영상을 상영하더라구요! 미디어 아트를 접목시킨 영상이라 너무너무 아름다울 뿐더러 그의 일생을 뭔가 같이 공감하고 느끼는게 많은 전시관이었습니다! 이건 실제로 봐야해요 정말!! 파주 뮤지엄헤이에 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끝가지 보시고 나오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파주 뮤지엄헤이! 혹시나 전시 정보나 인터넷으로 티켓 예약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달아드릴테니 즐거운 관람 되세요!!!

파주 뮤지엄헤이

반응형